전체메뉴

경영컨설팅

(주)넷비즈월드는 네트워크경영의 동반자입니다.

경영전략/마케팅 컨설팅

기업은 급격하게 변화하는 환경에서 살아남기 위해 여러 형태의 계획을 수립한다. 특히 기업은 장기적인 목표를 설정하고 이를 달성할 계획을 수립해야 하는데 만일 이러한 장기적 계획이 없다면 그 조직은 지도와 나침반은 물론, 방향타 없는 배와 같다고 비유할 수 있다. 조직의 전략이란 바로 배의 나침반, 방향타와 같이 조직의 구성원들에게 조직이 어디로 가야 할 것인가를 말해주고, 조직을 조정하는 메커니즘이라고 할 수 있다.

Vision & Mission 수립

  • 비전체계는 추상적인 단순한 선언문이 아니라 조직에 목표를 부여하고, 사업 방향을 확립하게 하며, 조직 운영과 행동의 기준을 제공하는 동시에 조직 구성원들에 동기를 부여함으로써 영속기업으로 존재 및 성장을 촉진하게 하는 것이어야 함.

경영전략수립

  • 경영전략을 어떠한 수준에서 설정할 것인가에 따라 기업전략(Corporate), 사업부전략(Business strategy), 기능별 전략(Functional strategy)으로 나눌 수 있다.

    기업전략은 어떤 사업분야에 들어가서 경쟁할 것인가를 결정하는 것이다. 즉 기업이 경쟁할 대상을 결정하거나 산업의 범위를 결정하게 된다. 기업에 의해 성장.확장할 것인가, 안정을 추구하며 현재의 기업을 정리.정돈할 것이다, 또는 축소하거나 환골탈퇴할 것인가를 결정하게 된다. 그러므로 다각화, 수직적 통합, 기업인구.합병, 해외 진출과 같은 결정이나, 기업전체의 조직구조 형태를 결정하는 데 관심이 있다.

    사업부전략은 각 사업분야에서 어떻게 경쟁할 것인가를 결정하는 것이다. 사업부 전략은 각 사업부가 각 시장에서 경쟁하고자 하는 구체적 방법을 다루게 되므로 경쟁전략(competitive strategy)이라고도 한다. 기업이 경쟁에서 이기려면 경쟁기업보다 경쟁우위에 서야 할 것이다. 경쟁우위를 확보하고 유지하기 위해서는 저 원가전략이나 차별화 전략이 사용될 수 있다.

    기능별 전략은 기업전략과 사업부전략 증 상위전략을 효과적으로 뒷받침할 수 있도록 각 사업부나 부서 내에서 각 기능을 효과적으로 수행하고자 하는 전략이다. 즉, 생산, 재무, 마케팅, 회계, 세무 등 기능별 분야에서 세부적인 수행방법을 결정하게 된다.

중장기 경영계획

  • 기업의 미래 지향적인 목표(goals), 방침(procedure), 예산(budgets), 활동과정(future course of action) 등을 설정하고, 이를 가장 합리적으로 달성할 수있도록 미래설계와 구상을 하는 것으로 미리 설정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합리적 행동 방안이라 할 수 있습니다.

    경영계획의 종류

    경영계획 주요내용
    단,중,장기 계획

    단기계획 - 1년 이내 계획

    중기계획 - 1~2년에 걸친 계획

    장기계획 - 3년 이상에 걸친 계획, 전략적 계획

    전략적 계획과 운영 계획

    전략적 계획
    - 조직의 장기적 전망과 필요에 의해서 수립되는 포괄적 계획
    - Top management에 의해서 수립
    - 전사적 입장에서 포괄적

    운영계획
    - 전략적 계획을 이행하기 위해서 필요한 자원과 활동을 구체적으로 나타낸 세부실행계획
    - 생산계획, 재무계획, 시설계획, 판매계획, 인력계획

    지속적 계획과 일시적 계획

    지속적 계획
    - 1회 이상 지속적으로 활용되는 계획
    - 방침, 절차, 규칙

    일시적 계획
    - 특수한 경우에 수립되는 특정상황에 대처하기 위해 수립되는 1회용 계획
    - 예산, 프로젝트 플랜 등

글로벌 전략

브랜드경영

혁신 목표 및 실행계획 수립

목표시장공략

기업 M&A / R&BD

고객관계관리

브랜드경영

  • 소비자문화, 경제브랜드 환경, 경제/사회 환경, 기술환경, 정치/법률 환경 등 통제할 수 없는 외부환경요소를 브랜드 활용요소인 브랜드플랫폼, 브랜드제품, 브랜드가격, 브랜드유통, 브랜드광고 판촉 등 5가지의 독립 변수로 개발, 관리함으로써 브랜딩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습니다.

글로벌 전략

목표시장공략

고객관계관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