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연계지원컨설팅

(주)넷비즈월드는 네트워크경영의 동반자입니다.

이업종 교류

이업종은 네트워킹경영(NETBIZ) 입니다.
융합시대를 선도하고 있습니다.
융합이 영원한 성장동력입니다.
따라서 이업종은 영원한 미래산업입니다.

이업종교류 참가

  • 목적

    이업종 교류란 사업상 경쟁상대가 아닌 기업의 경영자들이 멤버쉽 인맥을 형성하고, 유익한 정보를 교류하고, 학습조직화를 활성화하여 당면한 애로 문제를 해결하고 나아가 신 비지니스를 창출하여 경영의 안정화를 도모하는 네트워킹 활동이다.
    따라서 이업종 교류활동은 네트워킹 활동을 신 비즈지니(NEW BIZ) 창출에 그 궁극적인 목적이 있다.

  • 필요성

    1) 대기업에 비하여 경영환경이 상대적으로 열악한 중소기업은 21C 지식정보화 시대의 급변하는 경영환경에 적극적으로 대처하기 위해서는 다른 기업과의 WIN-WIN 전략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다.
    2) 잡종 강세의 법칙 : "잡종이 순종보다 강하다"라는 진화의 법칙이 있듯이, 특성이 다른 이업종 기업이 각자의 우수한 특성을 결합하면 환경에 강한 신상품과 신시장을 창출할 수 있으므로 블루오션 전략상 절대적으로 필요하다.
    3) 중소기업은 국가경제의 뿌리로써 지역경제의 역할을 담당하고 있으므로 이업종교류 활동은 지역혁신체계(RIS : REGIONAL INNOVATION SYSTEM) 구축에 절대적으로 필요하다.

  • 이업종교류의 효과

    1) 신경영 전략
    회원들 간에 격의 없는 커뮤니케이션을 통해서 최신의 필요하고 유익한 경영 기술에 관한 정보를 교류함으로써 신경영 전략에 반영할 수 있다.
    2) NETWORKING 경영
    일면식이 없던 회원과 인간적인 유대관계가 이루어지고 산학 연관 등 다면적인 교류를 전개하여 끈끈한 인맥이 형성됨으로써 이른바 NETWORKING 경영으로 비즈니스 활동에 많은 도움이 된다.
    3) CEO 리더십 향상
    회원들 각자가 인생관과 경영이념이 다르고 경험이 풍부하기 때문에 그들로 부터 많은 것을 간접 경험하게 되므로 경영자의 자질이 연마된다.
    4) BIZ SOLUTION 제공
    사업상 애로기술이나 마케팅 등 어려운 문제에 봉착할 때는 회원들 간에 경험담을 스스럼 없이 이야기 할 수 있기 때문에 문제해결능력이 강화된다.
    5) 벤치마킹
    기업 또는 전시회 견학 등을 통해 선진 경영 기술기법을 익히고 문제점이나 고민을 해결할 수 있으며, 벤치마킹을 통해서 자사의 경영 기술시스템을 지속적으로 개설할 수 있다.
    6) 블루오션 전략
    각 사의 장점을 부각하여 다양한 아이디어를 접목함으로써 신기술과 신사업 아이템을 발굴하고 신시장을 개척할 수 있어 블루오션 전략 수립에 많은 도움이 된다.
    7) 지역혁신(RIS) 주체 세력화
    지역의 산학 연관 관계자들과의 네트워킹으로 지역 경제의 혁신 주체세력으로 역량을 강화할 수 있다.

  • 이업종교류프로세스의 접근방법

    이업종교류 발전 단계

  • 이업종교류의 멤버십 원칙

    1) 1업종 1회원 원칙이 존중되어야 합니다.
    2) 의사결정권있는 CEO가 직접 참여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3) 다양한 입테 및 다양한 직종의 구성이 좋습니다.
    4) Give & Make의 마인드로 내가 먼저 주고 신뢰를 쌓고 함께 창조활동을 수행한다.
    5) 적극적인 참여가 우선입니다.
    6) 쉬운 것부터 실천에 옮깁니다.
    7) Business에 도움이 되는 교류활동을 합니다.
    8) 제조업 : 비제조업 = 80:20원칙을 지켜야 합니다.(Pareto Principle)